![]() |
| 부산시청 전경./부산시 제공 |
부산시 반여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4년도 전국 31개 공영도매시장 운영실적 중앙평가' 결과, 전국 2위인 '우수' 도매시장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매시장 평가는 시장 운영 개선 및 유통 주체의 경영개선 노력 등 도매시장의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해 매년 전국 공영도매시장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평가는 경영개선 및 운영 효율화 노력, 공익적 역할 확대 노력, 물류 효율화 등 12개 항목에 걸쳐 도매시장 운영 전반을 대상으로 했다.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은 평가 전 분야에서 운영 및 관리 능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도매시장 공익적 역할 확대 노력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은 유통종사자와 합동으로 '사랑의 김장배추 나눔 행사'를 개최해 김장배추 9000포기를 해운대구 및 기장군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지원함으로써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우수' 평가를 받은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은 향후 도매시장 시설현대화 평가 시 가점 등의 혜택을 받는다. 한편, 도매시장법인 부문에서는 '반여도매시장 동부청과㈜'가 '우수' 도매법인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김은용 시 반여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장은 "고객이 감동하는 도매시장 운영, 시민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 공급, 깨끗하고 질서 있는 시장환경 조성, 시설의 안전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