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년 총학생회 주관 명사초청 특강' 모습./동아대 제공 |
동아대학교는 '2025년 총학생회 주관 명사초청 특강'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이틀간 부민캠퍼스와 승학캠퍼스에서 지난 12일과 13일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스피드스케이팅 금메달리스트 이상화, 영화감독 장항준, 코미디언 및 방송작가 유병재, 마술사 최현우, 유투버 이동수(무빙워터) 등 유명인사들이 강연자로 나서 학생들의 발길을 모았다.
강연 주제는 △불확실한 미래, 가장 나다운 선택을 하는 방법 △편견을 깨는 마술같은 3가지 이야기 △창작자가 되기 위한 소소한 경험 등이다.
이튿날에는 '빙속 여제' 이상화 선수가 '목표를 위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을 만났으며, 유병재는 학생들과 자유롭게 토크콘서트를 펼쳤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동아대 총학생회 남지민(글로벌비즈니스학과 4) 회장은 "지난 2023년부터 꾸준히 개최하고 있는 명사초청 특강에 학생들의 반응이 아주 좋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는 취업과 성공의 스펙트럼을 나눠 다양한 강사를 초청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대학생들이 명사들의 조언을 듣고 방향성을 만들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단독] 대전 법동 으뜸새마을금고, 불법 선거 논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20d/선거이미지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