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센터는 1998년 이후 핵심 환경문제에 대해 연구하고 대안책 제시 등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환경부 등록 공익감독기관이다.
앞서 센터는 2025년 9월부터 약 2개월에 걸쳐 전국 지방의회 3500여명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성실성 ▲심층도 ▲지속가능성 ▲실현성 및 기여도 등을 평가·선정했다. 센터 관계자는 "전년에 비해 지방의회 경쟁률 증가로 심사의 고심이 깊었다"며 "지역별 쿼터 제한 없이 정책으로만 선별했다"고 언급했다.
이영철 의원은 '인천시 서구 수도권매립지 직매립 행위 방지 등을 위한 조례안', '인천시 서구 물 절약을 위한 절수설비 및 절수기기 설치에 관한 조례 제정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친환경 정책 실현을 위한 환경친화적 행보로 친환경 최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영철 의원은 "수도권매립지 직매립 행위 방지 조례는 일차적으로는 64만 인천 서구의 염원을 담았고 궁극적으로는 수도권매립지 종료를 위한 첫걸음으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며 "서구 물 절약 분위기 확산을 위해 절수기기를 확대 설치하도록 하는 등 '물 순환 선도도시'로서의 도약을 이루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인천 서구의회 환경경제안전위원회 위원으로서 자원순환 정책을 확립하고 환경 정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주관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