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1월 6일, 고북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과학실 정리지원 사업을 실시했다.(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지원은 교원의 행정·관리 업무 부담을 덜고,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과학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는 학교지원센터 특별실정리지원단 7명이 참여해 실질적인 정비 작업을 진행했다.
지원단은 과학실에 비치된 각종 과학교구를 전수 점검하고, 불용 교구에 대한 폐기 지원과 함께 사용 빈도 및 교과 연계성을 고려한 체계적인 분류·정리정돈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과학실 공간 활용도가 높아지고, 수업 준비와 실험 활동이 한층 효율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용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교원들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학교지원센터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의 실제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으로 교육환경 개선과 교원 업무경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고북초등학교 과학 담당교사는 "과학실 정리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작업이었는데, 학교지원센터의 전문적인 지원 덕분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정리된 과학실에서 학생들과 더 안전하고 즐거운 과학 수업을 운영할 수 있을 것 같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특별실 정리지원과 행정업무 지원 등 학교 현장을 실질적으로 돕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학교 교육력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