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송학감리교회가 송학중학교에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 한 관계자들이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천교육지원청 제공) |
송학감리교회는 최근 송학중학교에 장학금 500만 원을 전달 했다. 이번 장학금은 졸업과 새로운 출발을 앞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것으로, 2026년 1월 7일 졸업생에게 우선 지급됐으며, 이어 오는 3월 3일 입학하는 2026학년도 신입생들에게도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 1월 11일에는 송학감리교회 주일예배에 김덕진 송학중학교 교장과 김태원 송학 학교 발전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해 장학금 기탁에 대한 감사의 뜻 전했다. 이 자리에서는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 협력의 의미를 나누며, 상생과 연대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도 마련됐다.
송학감리교회는 평소에도 지역사회 나눔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교육을 통한 지역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져왔다.
이번 장학금 기탁 역시 농·산촌 지역 학교의 교육 여건 개선과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김덕진 송학중학교 교장은 "지역 교회와 주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이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기탁을 해 주신 장학금이 학생들의 미래를 키우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송학중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기관과 단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학교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제천=전종희 기자 tennis40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전종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