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출처=㈜J&Y홀딩스] |
이번 기부는 (주)커피작업실, (주)프롬퀸, 백년교동짬뽕 등 협력사들과 뜻을 모아 공동으로 진행했고,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수혜 대상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으로 기획했다.
주거 취약 어르신께는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와 사랑의 배터리'를, 한밭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된 휴대폰보조배터리 1000개, 중식 밀키트 100인분은 열악한 주거 환경으로 인해 제대로 된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 어르신 및 저소득 가구에 전달된다.
위기 청소년에게는 '세상과 소통하는 에너지와 따뜻한 한 끼'를, 또한 (사)한국청소년육성연맹을 통해 전달된 휴대폰 보조배터리는 외부 활동이 많고 정보 기기 의존도가 높은 청소년들이 배터리 걱정 없이 학습 콘텐츠를 이용하고 긴급 상황 시 연락망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이용수 대표는 "우리 주변에는 여전히 주거 불안정으로 식사를 거르는 어르신들과 돌봄의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이 많다"며 "이번 나눔이 어르신들께는 든든한 한 끼의 위로가, 청소년들에게는 내일을 향해 나아가는 작은 에너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J&Y홀딩스는 이번 기부를 기점으로 2026년 한 해 동안 'The 맛있는 녀석들' 무료 급식 밥차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가동할 예정이다. 특히 한밭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 등 지역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골목 구석구석까지 직접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정례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주)J&Y홀딩스는 지역 내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 수익 일부를 사회적 가치로 환원하는 '상생 투자 모델'을 확립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노인, 청소년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송익준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송익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