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시교육청은 12일 세종전통시장을 찾아 설 명절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
이번 행사는 지속되는 고물가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일회용 봉투 대신 폐현수막으로 제작한 장바구니를 사용해 제수용품과 식재료 등을 직접 구매하며 환경보호를 실천했다. 이어 시장 내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상인들과 대화를 나누며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공공기관이 먼저 지역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상인들에게 작은 보탬과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매년 운영 중인 '전통시장 가는 날'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명절 전후 일시적인 방문에 그치지 않고 평상시에도 전통시장을 이용하도록 적극 독려하는 한편, 지역 상권과 상생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세종=이은지 기자 lalaej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은지 기자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과 함께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