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외여행 사망자, 나도 고객입니다. 일정은 여행사가, 책임은 여행객이? 의문의 패키지여행.
지난 1월 7일, 김민호씨 가족은 대형 기획여행사 패키지 여행 상품으로 인도네시아 빈탄 섬을 향했다. 사고가 벌어진 때는 일정 2일차. 부모님이 골프를 치는 동안 수상 스포츠를 즐기고 싶었던 남매는 바나나보트를 타기로 계획했다. 문제는 리조트에 직접 돈을 내고 탑승한 모터보트의 운전자가 무면허였다는 것. 운전자가 바다에 빠지면서 방향을 잃은 모터보트가 남매에게 돌진했고, 보트 프로펠러에 충돌해 치명상을 입은 아들은 그 자리에서 사망했다. 간신히 살아남은 딸도 간 출혈과 요추 골절로 중상을 입었다. 리조트는 과실을 인정했지만 7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어떤 보상이나 사후 처리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심지어 사고 직후 한국으로 돌아온 대형 기획여행사 측은 “여행은 즐거우셨나요?”라는 의례적인 단체 문자까지 보내와, 유가족들의 분노를 샀다.
▲4차 산업혁명 특별기획 2부작-기계와의 대결(KBS1 밤 10시)
테슬라가 시판 중인 자율주행 전기자동차는 100개의 마이크로프로세서와 1억 줄의 소프트웨어 코드로 구성돼 있다.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애플은 자율주행 전기자동차를 개발하고 있다. 운송서비스 업체인 우버 역시 무인자동차 개발을 선언했다. 자동차가 바퀴 달린 컴퓨터로 변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딥 러닝’ 등 파괴적인 기술이 뒤바꾸고 있는 세계 자동차산업의 미래와 한국자동차 산업에 미칠 파장을 분석한다.
![]() |
온·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군 ‘치와와 커플’ 김국진·강수지의 리얼 연애담이 방송 최초로 전격 공개된다. 열애설 보도 후 다정한 모습으로 함께 등장한 치와와 커플은 쏟아지는 청춘들의 질문 공세에 잠시 당황한 듯했으나, 이내 쑥스러운 목소리로 ‘현재 연애 중’임을 밝히며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구었다.
![]() |
마지막회. “어시스트가 유혜정 선생입니다.”
종양 위치가 위험해 시급하게 수술을 받아야 하는 명훈은 지홍에게 수술을 받고 싶어 한다. 한편, 명훈의 수술 제의를 받은 지홍은 혜정이 어시가 아니면 수술을 할 수 없다고 하는데….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과 함께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