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똑똑한 소비자리포트 (KBS 오후 7시35분)
악몽이 된 전원주택의 꿈
은퇴 후 노후를 즐기거나, 복잡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전원생활을 꿈꾸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실제 귀농귀촌종합센터에 따르면 작년 한 해 귀촌한 가구는 317,409가구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안락한 보금자리가 되어야 할 집이 부실시공 되고 사기 분양되는 일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수도요금 폭탄, 원인은 엉터리 검침?
집집마다 사용한 물의 양만큼 부과되는 수도요금. 그런데 실제 사용한 양보다 훨씬 많은 액수의 수도요금 폭탄이 떨어져 피해를 입었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계량기 관리 소홀과 검침을 제대로 하지 않아 벌어진 일이라 할지라도 수도요금 폭탄은 고스란히 소비자들의 몫이다. 엉터리 수도검침으로 인한 수도요금 과다 부과 실태를 <똑똑한 소비자리포트>에서 취재했다.
![]() |
▲궁금한 이야기 Y (SBS 오후 8시55분)
망치를 들고 나타난 그녀! 그녀는 왜 유리창을 부수려하나?
지난달 22일, 한 손에 쇠망치를 들고 전주 완산 경찰서 앞에 나타난 의문의 여인! 그녀는 미리 챙겨온 망치로 경찰서 유리창을 내리쳤다고 한다. 잊을만하면 어김없이 나타난다는 그녀는 일명 ‘망치부인’. 그 일대에서는 이미 그녀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인사라고 한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그녀가 유리창을 부순 곳이 경찰서 이외에도 여러 곳이 더 있다는 것이다. 2012년부터 여러 관공서를 돌며 유리창을 파손했고, 그로 인해 징역살이까지 했다는데 ……. 망치부인, 그녀는 도대체 왜 망치로 유리문을 부수고 다니는 걸까?
▲언니들의 슬램덩크 (KBS2 오후 11시)
▶제시가 결혼한다?! 과연 제시의 남편은 누구? 제시와 부모님의 특별한 휴가, 그 마지막 이야기! 미래에 제시가 결혼한다면 과연 어떨까? 가상결혼식으로 예행연습에 나선 언니들! 오직 제시만을 위한 결혼 조작단이 출동했다?! 제시의 이상형 ‘하정우’를 남편 삼기 위한 끝없는 시도! 좌충우돌 우여곡절 끝에 섭외된 신랑! 과연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든 그의 정체는?!
![]() |
▲KBS 스페셜(KBS1 오후 10시)
사막에서 초원으로, 바다에서 육지로, 북극에서 남극으로, 수만 년 동안 본능을 따라 집단이동을 해온 동물들이 있다. 목숨을 걸고 이동하는 동물들은 이 혹독한 운명을 거스른 적이 없다. 이동하는 지역도, 까닭도 다르지만 이들에게 대이동은 반드시 해내야 하는 통과의례이며, 자연의 숭고한 명령이다. 때가 되면 지도나 나침반도 없이 수천, 수만㎞를 이동해 정확히 목적지에 도착하는 경이로운 현장을 보여준다.
▲한국기행(EBS 오후 9시30분)
광양 백운산 자락에 자신만의 왕국을 짓고 사는 서재환씨 부부가 있다. 어릴 때의 꿈을 간직하며 살던 부부가 만든 집은 아이들에겐 놀이터고, 부부에겐 꿈을 이룬 무릉도원이다. 쉽게 접할 수 없는 트리하우스부터 연못 위의 작은 조각배까지. 나를 위해 시작했지만 이젠 아이들의 천국이 된 특별한 부부의 집으로 향한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과 함께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