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인천시 서구에서 정식 출시한 '서로e음 시즌3 에코카드'. |
서로e음 시즌3을 대표하는 '에코카드'는 지난해 1월 출시된 서로e음 시즌2 '블랙카드'에 이어 서로e음의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며 제작된 카드다. 스마트에코시티 브랜드 디자인과 지난 4월 리뉴얼 된 서구의 캐릭터 서동이·동동이를 콜라보 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에코카드엔 서로e음 시즌3 사업인 '환경 마일리지'와 서구의 미래도시 비전인 '스마트에코시티 서구'의 정책 방향을 고려해 스마트에코시티 BI를 디자인에 녹여냈다. 더불어 서동이와 동동이가 함께 손잡은 모습을 통해 서로를 이어주는 '이음 철학'을 담아냈고, 친근감까지 더했다. 시즌3 에코카드는 인천e음 플랫폼 기반 쇼핑몰인 인천e몰에서 구입 할 수 있다.
특히 검단신도시 1단계 입주가 시작됨에 따라 아라동 전입자 중 서로e음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아라동 행정복지센터 내 현장 발급 창구를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현장 발급은 서구청 본관 4층 지역화폐팀에서도 가능하며, 카드 재고 소진 시까지 신규 가입자에 한해 무료로 발급 가능하다.
아울러 서구는 신규카드 출시를 기념해 '나의 서로e음 이야기' 사연을 이달 25일까지 공모한다. 서로e음을 사랑하는 누구나, 생활 속에서 겪었던 서로e음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글, 그림, 사진, 동영상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출할 수 있다.
사연 응모는 전자우편으로만 가능하다. 공모와 관련된 내용은 소통1번가 홈페이지나 서로e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로e음이 '구민과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플랫폼'을 넘어서 '공동체의 새로운 상징'으로 거듭나기 위한 첫걸음으로 새로운 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카드 출시와 함께 진행되는 서로e음 사연 공모에도 많이 참여해주어 구민 여러분이 지난 2년간 함께한 서로e음의 생생한 이야기를 나눠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주관철 기자


![[2026 신년호] 6월 지방선거 최대 격전지… `대전·충남통합` 첫 단체장은 누구 손에?](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1m/01d/118_202512290100242990010455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