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기웅 서천군수 |
먼저 민선8기 서천군정을 맡겨 준 군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서천을 새롭게 변화시켜 군민을 힘나게 하는 군수가 되겠습니다.
군정 최우선 과제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목표로 기업가로서의 경험과 인맥을 활용해 장항국가산단에 양질의 기업을 유치하겠습니다.
장항국가산단은 현재까지 1단계 산업용지의 90% 이상이 성공적으로 분양된 상태입니다.
앞으로 2단계 산업용지에 손꼽히는 우량 기업을 유치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서천군의 산업경제 체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이미 추진하고 있는 항공보안장비, 해양바이오클러스터 관련 기업을 유치하고 국가 정책으로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소부장, 전기차, 신재생에너지 분야 등 미래산업 유치를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여기에 윤석열 정부가 선언한 지방시대에 발맞춰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일자리와 기업지원사업의 재원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서천군은 장항산단 연계 주거지원사업, 일자리 지원 플랫폼 개발, 청년층 일자리 환경기반조성 등 총 698억원 규모의 기금 활용 투자계획을 현재 추진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사업비를 확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서천군 역사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군 청사 이전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하겠습니다.
새로운 청사에서 미래 100년을 열어갈 새로운 꿈과 에너지가 피어날 수 있도록 연계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현 청사 주변 공동화 방지 대책과 원도심 활성화사업을 통해 군민들이 청사 이전에 따른 혜택을 골고루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누구나 살고 싶은 서천, 좋은 일자리 만들기, 농어가 소득증대, 군민 모두가 행복한 서천, 청정 서천군의 청정 군정 등 5대 과제 63개 공약을 정해 추진하겠습니다.
기존에 추진 중인 사업 가운데 경제성이 있고 효과적인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지지부진한 사업은 과감하게 정리해 효율적이고 강한 서천군을 만들겠습니다.
서천군수로 일할 기회를 주신 5만여 군민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약속은 반드시 지키는 군수, 성공한 민선 8기 군수로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나재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