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 POSTECH Convergence Forum' 포스터 |
포스텍이 31일 미래탐험공동체(대표 장동선)와 함께 '2025 POSTECH Convergence Forum'을 대학 내 C5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
포럼은 '미래를 질문하다'를 주제로, 대학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개방형 행사로 기획됐다.
대학 구성원은 물론 포항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어 인공지능 시대의 인간 지능, 기술과 사회의 공존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는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tvN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으로 대중에게 친숙한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미래탐험공동체 대표로서 기조강연과 패널토론 사회를 맡는다.
1부에서는 장동선 대표의 'AI와 뇌의 대화: 인간 지능을 확장하는 새로운 패러다임'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전진수 볼드스텝 대표 ▲엄윤설 에이로봇 대표 ▲김준환 카카오헬스케어 상무 ▲김병학 현대카드 AI사업1본부장 ▲이선민 Future Works Lab 대표 등 각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가들의 강연이 이어진다.
이후 장동선 대표 사회로 진행되는 패널 토론 '융합의 미래: AI·로봇·금융·헬스케어·블록체인의 연결'에서는 다섯 명의 전문가와 포스텍 융합학부 김영훈 학생이 함께 미래 세대의 시선에서 융합의 방향을 논의한다.
2부는 대학 내 통나무집에서 연사와 참가자가 자유롭게 소통하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교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세션으로 꾸며진다. 강연장에서 나누지 못한 깊이 있는 대화를 이어갈 수 있는 시간이다.
포럼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포스텍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포스터 내 QR코드로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와 사전 질문 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포항=김규동 기자 korea80808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규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