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대구TP, 소상공인 지속성장 위한 업무협약

소진공-대구TP, 소상공인 지속성장 위한 업무협약

  • 승인 2021-04-23 14:05
  • 한세화 기자한세화 기자
66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왼쪽)과 대구TP 권대수 원장(오른쪽)이 23일 대구벤처센터에서 열린 '대구 지역 소상공인 지속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진공이 지역 소상공인들의 지속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대구TP와 손잡았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재)대구테크노파크와 대구벤처센터에서 '대구 지역 소상공인 지속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소진공과 대구TP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디지털화·스마트화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업무 협약식 이후에는 대구벤처센터 3층과 4층에 조성된 '이음마당 비즈니스 라운지'와 '온샘 비즈니스 라운지'를 둘러봤다. 지역 소상공인이 사용할 수 있는 사무기기와 시설 등을 갖춘 공간으로 소상공인의 창업과 영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24시간 운영한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포스트코로나시대에 소상공인 영업장의 디지털과 스마트 접목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됐다"라며 "대구TP와 협력해 대구지역 소상공인들이 순조롭게 디지털을 접목, 4차 산업혁명시대에 잘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진공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23일부터 '폐업(예정) 소상공인 법률자문 및 개인파산·개인회생' 지원을 통해 부채로 경영위기나 생계위협에 처한 한계 소상공인의 채무조정을 지원하기 위해 개인파산과 개인회생 지원에 나선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부산 원정에서 1-4 충격패
  2. '방방곡곡 문화공감' 결국 국민신문고까지... 갈등 증폭
  3. 대전하나시티즌 4월 MVP는 누구?
  4. 3골차 대패 굴욕, 시즌 첫 위기 맞은 대전하나시티즌
  5. [날씨] 비 그친 뒤 흐린 날씨 이어져
  1. 대전 야구부출신 김선동·김유신 선수, 메이저리그 진출 타진
  2. 대전시 잇단 국책사업 선정에 '화색' 허브랜드 완성도 탄력?
  3. 대전 유성시장 재정비촉진구역 밑그림 나왔다
  4. 천안시체육회, 직장내 괴롭힘 '피해자 몫'
  5. 대전 곳곳에서 끊이지 않는 동물학대 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