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소비 확산 행복 범군민 운동 추진

단양군, 소비 확산 행복 범군민 운동 추진

  • 승인 2021-05-05 13:23
  • 신문게재 2021-05-06 17면
  • 손도언 기자손도언 기자
보도1)류한우 단양군수 소비 확산 행복 챌린지
류한우 단양군수의 소비 확산 행복 챌린지
단양군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위축된 지역경제 활력을 위해 단양군 소비 확산 행복 범군민 소비촉진 운동을 전개한다.

군은 본청 및 산하기관 공무원부터 범군민 소비촉진 붐을 조성해 사회단체 및 기업체 등 민간의 자율적인 참여 분위기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박대순 부군수를 총괄로 하는 추진체계를 확립하며, 매월 1회 이상 부서별 실적 보고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군은 ▲단양사랑상품권 구매(매월 1인 10만원 이상) ▲지방재정 신속집행 ▲공공·민간이 함께하는 선 구매(결제) 추진 ▲지역 생산품 애용 및 전통시장 이용하기 등 지역사랑 운동을 전개한다.

군은 단양사랑상품권 유통 목표액을 당초 50억에서 80억으로 상향 조정했으며, 5월 중 충북형 배달앱 '먹깨비'에서 단양사랑상품권이 사용가능하도록 연계했다. 가맹점도 기존 13곳에서 100개까지 확대한다.

군은 이외에도 '가족 외식하는 날', 'SNS 활용 소비촉진 운동 알리기', '단양구경시장 고객 감사 축제' 등 다양한 활성화 시책도 추진할 예정이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지난 4일 소비실천 과제 슬로건이 적힌 피켓을 들고 캠페인 동참 유도 챌린지에 첫 테이프를 끊어 이목을 끌었다. 다음 주자로 단양군의회 장영갑 의장을 지목했다.

류한우 군수는 "지역 내 소비 확산을 통해 범군민 소비촉진 운동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공직자들부터 솔선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며 "이와 함께 각 사회단체 및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도 함께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중·소상공인 융자지원과 상반기 재정지출 확대, 단양사랑상품권 사용 확대, 규제개선, 지방세 세제지원 등 다양한 경제 활성화 대책을 추진 중이다.



단양=손도언 기자 k-55son@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코인노래방 등 무인점포서 현금 훔친 20대 경찰에 덜미
  2. 한화이글스 대전 홈구장서 6연전 재도약 이룬다
  3. 빈번한 화물차 적재물 낙하사고 '위험천만'
  4. 오를만큼 올랐나… 세종 아파트 매매·전세가 하락
  5. 대전지역 분양 예정단지 고분양가 논란
  1. 박완주 "세종의사당법 與 5~6월 국회 중점법안"
  2. 용인시 산단 27곳 늘리고, 7만여 일자리 확충
  3. 대전 도마변동 12구역 현장설명회… 건설사 8곳 참여
  4. [코로나 19] 대전, 17일 밤사이 신규 확진자 4명 추가 발생
  5. 대전 해모로 더 센트라 5월말 분양...풍부한 인프라 수요자 관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