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일 한국지역경제학회와 한국지역경제연구원이 공동 주관한 평가에서 공주시가 2023년 대한민국 지역경제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방 물가, 소비자, 투자유치, 기업지원, 일자리 등 9개 부문에서의 성과를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공식 통계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공주시는 기초자치단체 시 단위 평가에서 종합 4위를 차지하며 은상을 받았다.
이상률 공주시 경제과장은 "기업 유치와 민간 중심의 투자 활동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 계획"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하반기 지방 물가 안정관리 추진 실적 평가'에서 충남에서 유일하게 최상위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아 특별교부세 1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 이러한 성과는 공주시의 지속적인 경제 발전 노력의 결과로,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공주시의 이번 수상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로, 앞으로도 지역 경제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다른 지자체에도 모범이 될 수 있는 사례로,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노력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