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리더십 부문 우수상

  • 경제/과학
  • 대덕특구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리더십 부문 우수상

  • 승인 2024-03-15 19:22
  • 임효인 기자임효인 기자
clip20240315192138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특구재단 수상자가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특구재단 권은옥 연구원, 김길환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장,손주영 특구재단 경영지원본부장, 특구재단 문성준 홍보협력팀장. 특구재단 제공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이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리더십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구재단은 15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서 열린 시상식에서 기관장의 경영철학, 브랜딩 전략 수립과 다양한 홍보 활동 등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구재단은 그동안 연구개발특구 육성을 위한 사업과 제도, 성과 등에 대한 홍보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활동을 벌였다. 특히 2023년 대덕연구개발특구 출범 50주년을 맞아 브랜딩하고 소통하며 슬로건과 엠블럼을 제정·배포했다. 특구 내 다양한 과학 관련 행사 소식을 한번에 볼 수 있는 특구 행사 캘린더를 신설해 소통 매개체 역할을 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특집 다큐멘터리 제작·방영, 유동인고 밀집지역인 공항과 터미널 등 옥외광고, 인플루언서 활용 SNS 홍보영상 제작, 전국 단위 과학·지역 대표행사 참여 홍보, 대국민 사연공모 웹툰 제작 등을 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혁신적인 시장 성과 창출과 국가 경쟁력강화에 기여한 기업이나 기관,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2012년 제정됐으며 (사)한국마케팅협회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가 주최하고 있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기관의 최우선 경영가치가 전문성인 만큼 전 직원이 업무 분야의 전문가가 되도록 리더십을 키워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내부역량, 네트워크 강화와 효율적인 홍보 프로세스 고도화로 연구개발특구와 특구재단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효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조국혁신당 세종시당, '내홍' 뚫고 정상화 시동
  2. [이차전지 선도도시 대전] ②민테크"배터리 건강검진은 우리가 최고"
  3. 대전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공유재산 임대료 60% 경감
  4. 대전시 2026년 정부예산 4조 8006억원 확보...전년대비 7.8% 증가
  5. [문화人칼럼] 쵸코
  1. [대전문학 아카이브] 90-대전의 대표적 여성문인 김호연재
  2. [기고]농업의 미래를 설계할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
  3. 대전서 개최된 전 세계 미용인의 축제
  4. 세종시, 2025년 '규제혁신+투자유치' 우수 지자체 영예
  5. 대전인자위, 지역 인력수급 변화·일자리 정책 방향 모색

헤드라인 뉴스


트램 1900억 세종의사당 956억…충청 성장판 놨다

트램 1900억 세종의사당 956억…충청 성장판 놨다

이재명 정부 첫 예산안에 대전 트램 1900억원, 국회 세종의사당 956억원, 대통령 세종집무실 240억원 등 충청 현안 추진을 위한 국비가 각각 확보됐다. 또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사업 547억원, 청주공항 민간활주로 5억원, 세종지방법원 10억원도 반영됐다. 충청권 각 시도와 여야 지역 의원들에 따르면 전날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728조원 규모의 2026년 정부예산안에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충청권 현안 사업이 포함됐다. 어느 때보다 치열한 예산 국회 속 충청권이 이재명 정부 집권 2년 차 대한민국 호(號) 신성장 엔진 도약..

[르포] 일본의 가락시장 도요스, 유통 시스템은 정반대?
[르포] 일본의 가락시장 도요스, 유통 시스템은 정반대?

우리에겐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동해를 사이에 둔 지리적 특징으로 음식과 문화 등 많은 것을 공유하고 있다. 양국 모두 기후 위기로 인해 농산물의 가격 등락과 함께 안정적 먹거리 공급에 대한 요구를 받고 있다. 이에 유통시스템 개편을 통한 국가적 공동 전략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중도일보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4박 5일간의 일본 현장 취재를 통해 현지 농산물 유통 전략을 살펴보고, 한국 전통주의 새 활로를 모색하고자 한다. <편집자 주> [글 싣는 순서] 1. 도요스 중앙 도매시장의 정가 거래..

[기획] `인삼의 고장` 금산의 지방소멸 위기 해법 `아토피 자연치유마을`
[기획] '인삼의 고장' 금산의 지방소멸 위기 해법 '아토피 자연치유마을'

지방소멸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남 금산군이 '아토피자연치유마을'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있다. 전국 인삼의 80%가 모이며 인구 12만 명이 넘던 금산군은 산업구조 변화와 고령화, 저출산의 가속화로 현재는 인구 5만 명 선이 무너진 상황이다. 금산군은 지방소멸 위기를 '치유와 힐링'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아토피자연치유마을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공동체를 만들고 '아토피·천식안심학교' 상곡초등학교를 중심으로 금산에 정착하고 있는'아토피자연치유마을' 통해 지방소멸의 해법의 가능성을 진단해 본..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12·3 비상계엄 1년…‘내란세력들을 외환죄로 처벌하라’ 12·3 비상계엄 1년…‘내란세력들을 외환죄로 처벌하라’

  • 양자 산업화 전초기지 ‘KAIST 개방형 양자팹’ 첫 삽 양자 산업화 전초기지 ‘KAIST 개방형 양자팹’ 첫 삽

  • 강추위에 맞선 출근길 강추위에 맞선 출근길

  • 고사리 손으로 ‘쏙’…구세군 자선냄비 모금 시작 고사리 손으로 ‘쏙’…구세군 자선냄비 모금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