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 '어울링&자전거 타고' 세종시 투어...선물 받자

  • 정치/행정
  • 세종

4월 27일 '어울링&자전거 타고' 세종시 투어...선물 받자

중도일보 주최, 이날 토요일 오전 9시부터 행복도시 일대서 진행
자신의 복컴(동사무소)서 보물 뽑기, 복불복 미션 선택지 23곳 중 1곳서 추가로 행운 얻기
셀카 찍어 보내면, 추첨 통해 상품 증정...메인 행사에선 손목띠로 추가 기회

  • 승인 2024-04-20 09:59
  • 수정 2024-04-22 16:14
  • 이희택 기자이희택 기자
1-2면
2024 어울링&자전거 대회 개요(좌)와 당일 행사 참여 요령(우).
보물 같은 세종시 한복판을 자전거로 누비며 선물을 덤으로 받고 친환경 대중교통 활성화에 기여하는 시간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중도일보는 27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세종시 행복도시(1~6생활권) 일원에서 '2024 어울링 & 자전거 타고 행복도시 보물 찾기' 투어 행사를 개최한다.

가족·지인 단위로 '기후위기' 문제 해결에 머리를 맞대고 실천하는 한편, 친환경 교통수단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여정이 될 것이란 기대를 모은다. 참가비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참가하면 되는데, 당일 운(?)을 더한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

주요 상품은 TV(80만 원 상당)와 타이어교환권(30만 원 상당), 자전거, NK세종병원 건강검진권 등 메인 경품을 비롯해, 한화이글스·대전시티즌·정관장 3대 프로스포츠 사인볼과 쌀(10kg), 베어트리파크 이용권, 스타벅스 이용권, 세종 화백곰탕 세트, 어울링 1년권 및 어울링 세종 보드게임, 한글빵, 메타45 이용권 등 복불복 미션 경품까지 풍성하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 폼(http://m.site.naver.com/1l9fN)을 통해 하면 되고, 주요 정보와 문의는 카카오채널(https://pf.kakao.com/_BfQJd) 추가를 통해 가능하다.

4월 27일 행사 참가 신청
4월 27일 참가 신청 QR코드.
당일 참가 요령은 이날 오전 9시 자신의 거주지에서 출발, 가까운 복합커뮤니티센터(주민센터) 정문을 들려 '행운의 보물 뽑기(안전보안관 찾기)' 이벤트에 참여한 뒤, 당첨 상품은 오전 11시 기념식&본행사 이후 받아갈 수 있다.

복컴을 지나면, 사전에 지정한 복불복 미션 선택지 23곳 중 1곳 이상에 들려 추가 상품(사후 추첨) 행운을 한번 더 얻을 수 있다.

23곳은 ▲1생활권(4곳) :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지방자치회관, 방축천, 제천 ▲2생활권(3곳) : 엔케이 세종병원, 도시상징광장, 세종문화예술의전당 ▲3생활권(6곳) : 경찰청, 시청, 시교육청, 시의회, 이응다리, 대평동 스타벅스 ▲4생활권(3곳) : 삼성천, 국책연구단지, 법원&검찰청 부지 ▲6생활권(1곳) : MTB 자전거 공원 ▲S-1생활권(6곳) : 국회 세종의사당 예정지 입구, LH 세종 행복도시 홍보관,국립세종수목원, 국립어린이박물관, 국립세종도서관, 세종호수공원이다.

인증샷 이벤트
'명소+셀카' 사진 찍어보내기 QR코드.
여기서 '명소+셀카' 사진을 찍어 지정된 사이트(https://form.naver.com/response/NXBSdXEQafQkp29U7e-dDg)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100명 이상에게 음료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 같은 미션들은 가급적 1시간 안에 끝마치고, 메인 행사장인 중앙공원 잔디광장에 도착하는 게 좋다. 참가자들은 오전 10시 이전부터 늦어도 오전 10시 25분까지는 중앙공원 입구(카페 세종리 앞쪽) 접수대에서 분홍색 손목띠(메인 경품번호)를 받아야 한다.

오전 9시 30분~오전 10시까지 일찌감치 도착한 참가자들은 오전 10시부터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는 '탄소중립 보물찾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여기에 참여 못한 참가자들은 오전 10시 30분 '탄소중립 및 행복도시' OX 퀴즈 이벤트에서 다시 한번 기회를 노릴 수 있다. OX 퀴즈 힌트는 아래의 4개 QR 영상에 담겨 있고, 당일 중앙공원 잔디광장 현장을 돌면서 체험하는 부스에서도 얻을 수 있다.

지구의날 및 자전거의날 기념식 행사는 이날 오전 11시 메인 무대에서 진행되고, 여기서 손목띠 번호를 호명하는 메인 경품 추첨식도 이어진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카카오채널(https://pf.kakao.com/_BfQJd) 추가를 통한 채팅창에서 하면 된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3~4면
당일 복불복 미션 선택지 23곳(좌)과 OX 퀴즈 힌트 QR.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갑천 야경즐기며 워킹' 대전달빛걷기대회 5월 10일 개막
  2. 수도 서울의 높은 벽...'세종시=행정수도' 골든타임 놓치나
  3. 충남 미래신산업 국가산단 윤곽… "환황해권 수소에너지 메카로"
  4. 이상철 항우연 원장 "한화에어로 지재권 갈등 원만하게 협의"
  5. [근로자의 날] 작업복에 묻은 노동자 하루…"고된 흔적 싹 없애드려요"
  1. 충청권 학생 10명 중 3명이 '비만'… 세종 비만도 전국서 가장 낮아
  2. 대학 10곳중 7곳 올해 등록금 올려... 평균 710만원·의학계열 1016만원 ↑
  3.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
  4. [춘하추동]삶이 힘든 사람들을 위하여
  5. 2025 세종 한우축제 개최...맛과 가격, 영양 모두 잡는다

헤드라인 뉴스


[근로자의 날] 작업복에 묻은 노동자 하루…"고된 흔적 싹 없애드려요"

[근로자의 날] 작업복에 묻은 노동자 하루…"고된 흔적 싹 없애드려요"

"이제는 작업복만 봐도 이 사람의 삶을 알 수 있어요." 28일 오전 9시께 매일 고된 노동의 흔적을 깨끗이 없애주는 세탁소. 커다란 세탁기 3대가 쉴 틈 없이 돌아가고 노동자 작업복 100여 벌이 세탁기 안에서 시원하게 묵은 때를 씻어낼 때, 세탁소 근로자 고모(53)씨는 이같이 말했다. 이곳은 대전 대덕구 대화동에서 4년째 운영 중인 노동자 작업복 전문 세탁소 '덕구클리닝'. 대덕산업단지 공장 근로자 등 생산·기술직 노동자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일반 세탁으로는 지우기 힘든 기름, 분진 등으로 때가 탄 작업복을 대상으로 세탁한다...

`운명의 9연전`…한화이글스 선두권 경쟁 돌입
'운명의 9연전'…한화이글스 선두권 경쟁 돌입

올 시즌 절정의 기량을 선보이는 프로야구 한화이글스가 9연전을 통해 리그 선두권 경쟁에 돌입한다. 한국프로야구 10개 구단은 29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휴식 없는 9연전'을 펼친다. KBO리그는 통상적으로 잔여 경기 편성 기간 전에는 월요일에 경기를 치르지 않지만,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프로야구 5경기가 편성했다. 휴식일로 예정된 건 사흘 후인 8일이다. 9연전에서 가장 주목하는 경기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리는 LG 트윈스와 승부다. 리그 1위와 3위의 맞대결인 만큼, 순위표 상단이 한순간에 뒤바..

학교서 흉기 난동 "학생·학부모 불안"…교원단체 "재발방지 대책"
학교서 흉기 난동 "학생·학부모 불안"…교원단체 "재발방지 대책"

학생이 교직원과 시민을 상대로 흉기 난동을 부리고, 교사가 어린 학생을 살해하는 끔찍한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학생·학부모는 물론 교사들까지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경찰과 충북교육청에 따르면 28일 오전 8시 33분쯤 청주의 한 고등학교에서 특수교육대상 2학년 A(18) 군이 교장을 비롯한 교직원 4명과 행인 2명에게 흉기를 휘둘러 A 군을 포함한 모두 7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경계성 지능을 가진 이 학생은 특수교육 대상이지만, 학부모 요구로 일반학급에서 공부해 왔다. 가해 학생은 사건 당일 평소보다 일찍 학교에 도착해 특..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2025 유성온천 문화축제 5월 2일 개막 2025 유성온천 문화축제 5월 2일 개막

  • 오색 연등에 비는 소원 오색 연등에 비는 소원

  • ‘꼭 일하고 싶습니다’ ‘꼭 일하고 싶습니다’

  •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