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달 이벤트 풍성...세종시 어디로 갈까

  • 정치/행정
  • 세종

5월 가정의달 이벤트 풍성...세종시 어디로 갈까

문화관광재단, 5월 3일부터 '반짝반짝 세종별' 체험 전시 스타트
4~5일 문화예술회관선 연극 '어둑시니', 5일 세종예술의전당선 뮤지컬 '폴리팝'
수목원정원관리원, 4~6일 '피노키오의 향기로운 모험' 특별전...베어트리파크도 5월 이벤트

  • 승인 2024-04-30 10:37
  • 수정 2024-04-30 10:50
  • 이희택 기자이희택 기자
어린이날
세종시는 5월 5일 호수공원에서 어린이날 피어나 축제를 연다. 5월 한달간 여민전 7%에다 추가 캐시백 5% 혜택을 더할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들이 세종시 곳곳에서 방문객을 맞이한다.

세종시 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은 5월 3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을 위한 풍성한 행사를 준비 중이다.

5월 3일부터 6월 8일까지 어진동 박연문화관에선 어린이 체험전시 '반짝반짝 세종별'이 선보인다. 세종시 정원과 호수를 어린이 시선으로 바라보고 체험도 하며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시간이다. 대형 캐릭터 작품부터 상상 속 동물을 만들어보는 '비밀정원'과 블루라이트 조명을 사용해 신비한 공간으로 연출한 '호수공원'이 기다리고 있다.

동물 도안에 클레이로 색을 채우고 나만의 메시지를 담는 '클레이아트'와 곰 모양의 블록 장난감 '베어브릭 만들기' 등 작가와 함께하는 예술체험 프로그램 참가(5월 4일~5일)도 무료로 할 수 있다. 사전 참가 신청은 재단 누리집(http://sjcf.or.kr)에서 할 수 있다.



4~5일 조치원 세종문화예술회관으로 가면, 연극 '어둑시니(전통요괴)'가 오전 11시와 오후 2시 1일 2차례에 걸쳐 만 5세 이상 어린이 공연으로 막을 올린다. 5일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나성동 세종예술의전당에선 가족뮤지컬 '폴리팝(꿈속 상상 여행기)'이 눈길 끄는 행사로 마련되고 있다. 무대 위 스크린이 집·사막·정글·우주 등 시시각각 다른 장소로 연출되며, 36개월 이상 어린이들을 환상의 세계로 이끈다.

2개 공연 모두 2인 가족 50%, 3인 55%, 4인 6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예매는 세종예술의전당·세종문화예술회관 누리집(http://sjac.or.kr) 또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다.

세종시가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호수공원에서 마련하는 어린이날 '피어나' 축제도 주목할 만하다.

1부 축하공연과 2부 기념식에 이어 어린이 유튜버 팬미팅과 뮤지컬 혹부리 영감, 어린이 밸리댄스 및 댄스 공연, 팽이 만들기, 페이스페이팅, 부채 및 비누 만들기, 키즈 장애물 에어바운스, 푸드트럭 및 먹거리, 보물찾기, 세발자전거 대회 등이 쉴 틈 없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5일 어린이날 특화 팸투어도 눈길 끄는 행사다.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 대상으로, 베어트리파크와 시립민속박물관, 전의청소년문화센터 등 주요 관광지 3곳에서 체험과 레크리에이션을 결합한다.

KakaoTalk_20240430_103511182
사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세종문화예술회관 '어둑시니', 베어트리파크의 '아기 반달곰' 축제, 세종예술의전당 '폴리팝', 국립세종수목원 문화공연 알림 사진.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도 5월 4일부터 6일까지 '수목원에서 즐겨봄' 이벤트를 개최한다. 국립세종수목원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만 18세 미만 청소년 관람객 입장을 무료로 허용한다.

특별 전시 온실에선 식물의 향을 주제로 '피노키오의 향기로운 모험' 특별전을 열고, 잔디광장에선 ▲버블&벌룬쇼(4일) ▲마술쇼(5일) ▲저글링쇼(6일) 등 문화행사를 이어간다. 인플루언서 및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5월 4일부터 6일까지 방문객을 맞이한다. 5일 어린이날 당일에는 세종시교육청과 공동 주관하는 '교육공동체 우리 모두 봄봄봄, 자연과 함께 특별한 어린이날' 행사도 연다.

베어트리파크도 봄날의 잔치에서 빠지지 않는다. 4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아기 반달곰의 백일잔치에 이어 버블쇼와 마술쇼가 흥을 돋운다. 아기 반달곰은 올해 1월 말~2월초 탄생했다. 이곳에 오면, 백여 마리의 반달곰과 불곰 만남, 먹이주기 체험은 물론이고, 풍경 그리기와 꽃, 반달곰 종이접기, 화분 분갈이 체험도 가능하다.

5월 4일 오후 7시부터 9시 10분까지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선 2024년 문화생태계 리빙랩 '청년 부모 자유의 날' 행사도 진행된다. 19~39세 부모 및 일반 시민 총 60인 대상으로 하고, 독립영화 야외 상영 및 지역 양조장 시음, 미술체험(놀이)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4일 오전 10시 45분부터 11시 40분까지 고복자연공원 잔디광장에선 제24회 연기대첩제가 열린다. 세종 민관협력 배달앱 '땡겨요'를 통한 가정의달 이벤트도 놓치지 말아야 할 기회다. 5월 1일부터 31일까지 기존 여민전 5%에다 7%를 더한 12% 캐시백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갑천 야경즐기며 워킹' 대전달빛걷기대회 5월 10일 개막
  2. 수도 서울의 높은 벽...'세종시=행정수도' 골든타임 놓치나
  3. 충남 미래신산업 국가산단 윤곽… "환황해권 수소에너지 메카로"
  4. 이상철 항우연 원장 "한화에어로 지재권 갈등 원만하게 협의"
  5. [근로자의 날] 작업복에 묻은 노동자 하루…"고된 흔적 싹 없애드려요"
  1. 충청권 학생 10명 중 3명이 '비만'… 세종 비만도 전국서 가장 낮아
  2. 대학 10곳중 7곳 올해 등록금 올려... 평균 710만원·의학계열 1016만원 ↑
  3.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
  4. [춘하추동]삶이 힘든 사람들을 위하여
  5. 2025 세종 한우축제 개최...맛과 가격, 영양 모두 잡는다

헤드라인 뉴스


[근로자의 날] 작업복에 묻은 노동자 하루…"고된 흔적 싹 없애드려요"

[근로자의 날] 작업복에 묻은 노동자 하루…"고된 흔적 싹 없애드려요"

"이제는 작업복만 봐도 이 사람의 삶을 알 수 있어요." 28일 오전 9시께 매일 고된 노동의 흔적을 깨끗이 없애주는 세탁소. 커다란 세탁기 3대가 쉴 틈 없이 돌아가고 노동자 작업복 100여 벌이 세탁기 안에서 시원하게 묵은 때를 씻어낼 때, 세탁소 근로자 고모(53)씨는 이같이 말했다. 이곳은 대전 대덕구 대화동에서 4년째 운영 중인 노동자 작업복 전문 세탁소 '덕구클리닝'. 대덕산업단지 공장 근로자 등 생산·기술직 노동자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일반 세탁으로는 지우기 힘든 기름, 분진 등으로 때가 탄 작업복을 대상으로 세탁한다...

`운명의 9연전`…한화이글스 선두권 경쟁 돌입
'운명의 9연전'…한화이글스 선두권 경쟁 돌입

올 시즌 절정의 기량을 선보이는 프로야구 한화이글스가 9연전을 통해 리그 선두권 경쟁에 돌입한다. 한국프로야구 10개 구단은 29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휴식 없는 9연전'을 펼친다. KBO리그는 통상적으로 잔여 경기 편성 기간 전에는 월요일에 경기를 치르지 않지만,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프로야구 5경기가 편성했다. 휴식일로 예정된 건 사흘 후인 8일이다. 9연전에서 가장 주목하는 경기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리는 LG 트윈스와 승부다. 리그 1위와 3위의 맞대결인 만큼, 순위표 상단이 한순간에 뒤바..

학교서 흉기 난동 "학생·학부모 불안"…교원단체 "재발방지 대책"
학교서 흉기 난동 "학생·학부모 불안"…교원단체 "재발방지 대책"

학생이 교직원과 시민을 상대로 흉기 난동을 부리고, 교사가 어린 학생을 살해하는 끔찍한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학생·학부모는 물론 교사들까지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경찰과 충북교육청에 따르면 28일 오전 8시 33분쯤 청주의 한 고등학교에서 특수교육대상 2학년 A(18) 군이 교장을 비롯한 교직원 4명과 행인 2명에게 흉기를 휘둘러 A 군을 포함한 모두 7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경계성 지능을 가진 이 학생은 특수교육 대상이지만, 학부모 요구로 일반학급에서 공부해 왔다. 가해 학생은 사건 당일 평소보다 일찍 학교에 도착해 특..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2025 유성온천 문화축제 5월 2일 개막 2025 유성온천 문화축제 5월 2일 개막

  • 오색 연등에 비는 소원 오색 연등에 비는 소원

  • ‘꼭 일하고 싶습니다’ ‘꼭 일하고 싶습니다’

  •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