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은 충북 호수에서! 3가지맛 호(湖)캉스 이벤트 홍보물 |
이번 이벤트는 여름 휴가지 고정관념을 깨고 충북의 다채로운 호수를 새로운 피서지로 홍보하는 목적으로, 3가지 유형별 호수와 주변 관광지를 직접 방문해 여름 휴가를 보내거나 집에서 충북 호수를 감상하며 간접으로 호캉스를 즐기는 추억을 선사한다.
먼저 6월 7일부터 2~3일 간격 릴레이로 3가지 맛 이벤트가 진행되며, 첫 번째 이벤트는 인테리어의 맛으로 충북 들락날락 인스타를 통해 본인 취향에 맞는 충북 호수 포스터를 신청·수령 후, 집이나 사무실 또는 가게 인테리어로 꾸미고 본인 계정에 올리면 좋아요 수가 많은 순서(동일 시 내부선정)대로 10만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1명), 치킨세트(3명), 커피쿠폰(20명)을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실내에서 충북 호수 사진을 감상하며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선착순 300명 한정으로 인테리어 포스터뿐만 아니라 충북 관광정보가 담긴 키링도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메인 이벤트인 호캉스의 맛으로 참여자 취향별(액티브형, 감성형, 트레킹형) 호수와 주변 관광지를 방문한 뒤 본인 SNS계정(인스타, 페이스북, 블로그)에 방문 후기 작성 후 인증하면 선정을 통해 20만원 상당 벨포레 리조트 숙박권(3명)과 모바일상품권 10만원권(5명), 치킨세트(10명)를 제공한다. 또한 본 이벤트를 공유만 해도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50명)을 받을 수 있다.
충북에서는 액티브형으로 호수에서 즐기는 수상스키, 카누체험, 집라인 등, 감성형으로 호수 주변 캠핑장과 호수 카페, 트레킹형으로는 호수 산책로와 등산로 등을 제안하고 있으며, 자세한 관광지 정보는 들락날락 충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마지막 세 번째 이벤트는 사진의 맛으로 충북 호수 및 주변 관광지를 휴대폰으로 찍고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선정을 통해 10만원 모바일 상품권(1명), 치킨세트(3명), 커피쿠폰(20명)을 주는 간단한 이벤트로 제출된 사진들은 추후 호수 관련 굿즈 제작 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
충북도와 충북문화재단은 충북의 호수를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취향별 피서를 즐길 수 있는 휴가철 새로운 관광지로 부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추진 할 계획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평년보다 뜨거울 것으로 예고된 올여름, 가깝고도 시원한 충북의 호수에서 다양한 맛과 혜택을 누리며 새로운 여름 여행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청주=정성진 기자 qowkddl200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