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선율로 만나는 다채로운 '악기연주 공연'

  • 문화

아름다운 선율로 만나는 다채로운 '악기연주 공연'

이탈리아 반도네온, 피아노 듀오 내한 공연
마스터 시리즈 7 '말러 교향곡 제5번' 연주
필름 콘서트 - ON AIR 국악 상영관 개최…

  • 승인 2024-07-11 16:57
  • 수정 2024-07-11 17:04
  • 신문게재 2024-07-12 9면
  • 한은비 기자한은비 기자
무더운 더위와 거센 폭우로 지친 시민들을 달래줄 다채로운 연주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반도네온과 피아노부터 바이올린, 관현악까지 다양한 장르가 시민들에게 청량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탈리아에서 온 반도네온과 피아노 듀오의 거장이 선보이는 아름다운 선율, 강력한 카리스마와 화려한 테크닉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을 바이올린 공연, 영화 OST와 명장면을 영상과 국악 관현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공연 속으로 미리 들어가 보자. <편집자 주>
KakaoTalk_20240709_193904844
'빠스꽐레 스타파노(Pasquale Stafano)그리고 지안니 이오리오(Gianni Iorio) 내한공연' 포스터. (사진=대전 아트브릿지)
이달 13일 토요일 오후 5시 이탈리아의 반도네온, 피아노 듀오 '빠스꽐레 스타파노(Pasquale Stafano)그리고 지안니 이오리오(Gianni Iorio) 내한공연' 이 대전 아트브릿지에서 진행된다.

두 아티스트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을 통해 한국과 처음 인연을 맺었으며, 이후 배철수의 음악캠프 출연, EBS TV 스페이스 공감, 해운대재즈페스티벌, 부산씨리얼뮤직페스티벌, 빅마마 리더 신연아와의 협연 등을 통해 국내에서도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내한 공연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잠시 주춤했던 한-이탈리아 간의 음악적 교류를 다시 시작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반도네온은 연주하기 어려워 '악마의 악기'라 불리지만, 그 소리는 매우 매혹적이다.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반도네온과 피아노의 앙상블은 많은 음악인들에게 영감을 주고, 대중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빠스꽐레 스타파노와 지안니 이오리오는 음악학교에서 처음 만나 오랜 시간 음악적 교류를 통해 우정을 나누어 왔다. 그들은 반도네온으로 연주하는 피아졸라의 탱고뿐만 아니라 재즈, 팝 등 다양한 장르에서도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지안니 이오리오는 피아노를 전공했지만 반도네온에 심취하여 연주를 시작했고, 유럽 음악 잡지에서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반도네온 연주자 3인"에 선정될 만큼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빠스꽐레 스타파노는 여러 장르의 뮤지션들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다양한 음악 활동을 하고 있다.

이 두 아티스트는 이탈리아 남부 스토르나렐라의 국제 뮤직 페스티벌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탈리아 뮤직 콘서바토리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한편 문화기획단 무대공감과 아트브릿지의 공동기획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 티켓은 인터파크와 현장구매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4. 마에스트로 이승원, 말러 교향곡 제5번으로 만나다_포스터
마스터즈 시리즈 7 '말러 교향곡 제5번' 포스터. (사진=대전시립교향악단)
대전시립교향악단은 19일 저녁 7시 30분 대전 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마스터즈 시리즈 7 '말러 교향곡 제5번'을 연주한다.

객원지휘를 맡은 이승원은 섬세하면서도 강렬한 지휘로 관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첫 무대는 시벨리우스의 유일한 협주곡인 '바이올린 협주곡'으로 꾸며진다. 협연자로 나서는 대전시립교향악단 악장 김필균 폴의 탁월한 연주 실력과 리더십이 기대를 모은다.

2부에서는 총 5악장으로 구성된 '말러 교향곡 제5번'을 선보인다. 말러의 9개 교향곡 중 가장 대중적인 작품으로 작곡가의 인생 전환기가 담겨 있는 한 편의 낭만적 드라마와도 같다.

4악장 아다지에토는 말러의 아내 알마에 대한 사랑 고백이 담긴 아름다운 악장으로 유명하며, 세련된 작곡기법과 더불어 환희와 비극이 한 곡에 담겨 있어 많은 사랑을 받는 곡이기도 하다.

예매는 공연 18일 오후 5시까지 대전시립 교향악단 홈페이지, 대전 예술의전당 홈페이지,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 교향악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20240531025250992
'필름 콘서트 - ON AIR 국악 상영관' 포스터. (사진=대전시립연정국악원)
대전시립연정국악단은 이달 18일 국악원 큰 마당에서 풍류 마당 '필름 콘서트 - ON AIR 국악 상영관' 무대를 마련한다.

이번 공연은 영화 OST와 명장면을 국악 관현악의 선율과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는 공연으로, '로마의 휴일'과 '건축학개론'이 상영작으로 선정됐다.

고전을 대표하는 '로마의 휴일'은 로마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공주와 신문 기자의 이뤄질 수 없는 애틋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현대를 대표하는 '건축학개론'은 첫사랑과의 재회를 통해 옛 추억을 되짚어 보는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연출과 필름 제작 디자인은 김형석 영화감독, 해설은 이지수 음악감독이 맡았으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연정 국악단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은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 용촌동 정뱅이마을 수해는 평촌산업단지 조성 때문?
  2. ‘만두성지 원주로’ 2024 원주만두축제, 공식 포스터 공개
  3. [아산다문화]아산시가족센터, '임산부 힐링 가요교실' 운영
  4. 대한전문건설협회 대전시회, 집중호우 피해 성금 1000만 원 기탁
  5. [아산다문화] 중국 최고급 보양식 '불도장'
  1. [아산다문화] 진로설계 프로그램, '행복 성장 다독다독'
  2. [아산다문화] "아산, 우리의 새로운 고향이예요"
  3. [아산다문화] "글쓰기, 이제 어렵지 않아요"
  4. 한국스마트혁신기업가협회, '행복두끼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
  5. ㈜케이알산업, 유성구행복누리재단에 2000만 원 후원

헤드라인 뉴스


[대전 자영업은 처음이지?] 지역 상권 분석 ② 도안동 카페

[대전 자영업은 처음이지?] 지역 상권 분석 ② 도안동 카페

자영업으로 제2의 인생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정년퇴직을 앞두거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자신만의 가게를 차리는 소상공인의 길로 접어들기도 한다. 자영업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나 메뉴 등을 주제로 해야 성공한다는 법칙이 있다. 무엇이든 한 가지에 몰두해 질리도록 파악하고 있어야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때문이다. 자영업은 포화상태인 레드오션으로 불린다. 그러나 위치와 입지 등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아이템을 선정하면 성공의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에 중도일보는 자영업 시작의 첫 단추를 올바르게 끼울 수 있도록 대전의 주요 상권..

대전시민 10명 중 7명은 땅 없다… 보유자 62%가 60대 이상
대전시민 10명 중 7명은 땅 없다… 보유자 62%가 60대 이상

대전시민 10명 중 3명 정도(34.5%)가 토지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60대 이상의 보유자가 전체 토지의 62%가량을 소유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지방자치단체 등에 등록된 지적공부 정보를 기초로 한 토지소유현황 통계를 18일 발표했다. 지난해 말 기준 우리나라 전체 주민등록인구 5133만 명 중 37%에 해당하는 1903만 명이 토지를 소유하고 있었다. 대전에서는 전체 인구 144만 명 중 34.5%에 해당하는 49만 7443명이 토지를 소유했다. 토지 소유자가 가장 많은 자치구는 서구로, 15..

`내포 농생명클러스터` 연내 착공 후 2027년 본격 운영한다
'내포 농생명클러스터' 연내 착공 후 2027년 본격 운영한다

충남 예산에 건립 예정인 '내포 농생명 클러스터'가 연내 착공, 2027년 운영을 시작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올해 5월 실시설계를 시작한 5만㎡ 규모 수준의 시범단지 공사를 올 하반기엔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충남도는 18일 김태흠 지사의 조성 계획 발표 후 1년 만에 정부 산업단지 계획에 반영돼 기업 투자와 국비 사업 유치로 착공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 클러스터는 ▲농생명 자원 기반 그린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 ▲미래 세대 농업인 육성 및 미래 지향적 농촌 경제 구현 등을 위해 조성 추진 중이다. 예산군 삽교..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유등교 찾은 이상민 행안부 장관 유등교 찾은 이상민 행안부 장관

  • ‘어르신들 건강하세요’…찾아가는 사랑의 의료봉사 ‘어르신들 건강하세요’…찾아가는 사랑의 의료봉사

  • 채수근 상병 묘역 찾은 안철수 채수근 상병 묘역 찾은 안철수

  • 집중호우가 만든 ‘부유물 산’ 집중호우가 만든 ‘부유물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