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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대전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2월 첫 째 주까지 지역 패딩 등 의류 관련 상품 판매는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20%가량 매출이 올랐다. 우선 대전신세계 Art&Science는 이 기간 패딩 매출이 20%가량 상승하면서 동장군의 혜택을 톡톡하게 보고 있다. 기능성 패딩과 아웃도어 등 전반적인 매출이 전년보다 늘었다. 롯데백화점 대전점도 아웃도어와 패딩 등의 레저 상품군 매출이 20% 상승했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도 방한의류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며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추운 날씨 탓에 패딩과 외투를 구매하기 위한 고객 수가 눈에 띄게 늘었다. 백화점 관계자는 "날씨가 추워지다 보니 아우터 관련 소비가 전보다 크게 늘어났다"며 "고가의 패딩 같은 경우 겨울 시즌의 시작인 12월보다 2월에서 3월 세일을 하다 보니 그때 구매하는 경향이 있는데, 영하권 날씨가 이어지면서 구매하는 소비자가 더 늘어난 것 같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업계의 공격적인 마케팅도 매출 인상에 플러스 효과를 줬다. 각 지역 백화점 등은 신년 맞이 겨울 상품 프로모션을 통해 세일을 진행해왔다.
업계는 오랜만에 찾아온 한파를 반기고 있다. 직전 겨울 시즌엔 평균 기온이 영상 2도가량으로 높아 겨울옷 판매가 부진한 바 있다. 올 겨울에도 패딩과 같은 겨울 시즌 의류 소비가 늘어나는 시즌이 도래했음에도 11월까지 온도가 떨어지지 않아 겨울 옷 소비가 전보다 줄었다. 또 고물가로 어려움이 지속되는 듯 했으나 올 1분기 겨울상품 판매 실적 상승을 시작으로 전반적인 상승세를 기대하고 있다.
백화점 관계자는 "아직 2월이 끝나지 않았지만, 실적이 전년보다 오르면서 1분기 매출 향상을 기대하고 있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며 "매월 진행되는 프로모션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어 분기 실적이 향상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방원기 기자 b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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