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청 |
하계 전략작물직불제는 지급 대상 논에 두류, 하계 조사료, 옥수수, 깨와 같은 전략 작물을 1000㎡ 이상 재배하는 농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지원 단가는 하계 조사료 500원/㎡, 두류 200원/㎡, 옥수수·깨 100원/㎡로 책정됐다. 특히 이모작(동계 밀·조사료 후 하계 두류) 시에는 100원/㎡가 추가 지원된다.
홍성군은 더 많은 농업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근 3년간 하계조사료를 연속 생산한 농지를 지급대상 농지에 추가했다.
논 타작물 생산비 지원사업은 2024년에 벼를 재배한 후, 2025년 논에 두류, 조사료, 옥수수, 깨 등을 신규로 재배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이 사업은 품목 구분 없이 50원/㎡가 지원된다.
두 사업 모두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중복 신청할 수 있으며, 이행점검을 거쳐 하반기 중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신청은 농지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홍성군청 농업정책과로 하면 된다.
장이진 농업정책과장은 "하계 전략작물직불제와 논 타작물 생산비 지원사업은 쌀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중요한 제도"라며 농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