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안소방서는 14일 태안읍 평천리 태안종합운동장에서 직원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색 직장교육훈련 '청렴·팀워크 향상 런닝 클래스'를 실시했다. 사진은 청렴·팀워크 향상 런닝 클래스를 진행 모습. |
태안소방서(서장 류진원)는 14일 태안읍 평천리 태안종합운동장에서 직원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색 직장교육훈련 '청렴·팀워크 향상 런닝 클래스'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방공무원의 체력 향상과 함께, 조직 내 원활한 소통과 협업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영동군청 육상팀 소속의 이현정 선수를 강사로 초청해 올바른 러닝 자세와 호흡법을 익히고, 현장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스트레칭과 준비운동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또 청렴 메시지를 담은 '청렴음료 나눔 캠페인'을 함께 전개했다. 에너지 드링크 병에 청렴 문구를 새긴 라벨을 부착한 '청렴음료'를 자체 제작해 직원들에게 전달하며, 이색적인 방식으로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류진원 서장은 "청렴과 팀워크는 군민에게 신뢰받는 소방서비스의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이색적이고 즐거운 교육을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