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도는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중소기업과 기업인 발굴을 위해 '2025년 충북도 우수 중소기업(인)'을 선발한다고 26일 밝혔다.
선발 부문은 ▲충북도 중소기업대상 7개사(종합대상 1·부문별대상 4·특별상 2)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 2명 ▲우수장수기업 5개사다.
도내 11개 시군 및 중소기업 지원기관·단체의 추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충북도 중소기업대상'은 3년 이상 도내 사업장이 있고 경영·기술개발·수출 등에 우수한 실적이 있는 기업,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은 업력이 10년 이상이고 고용창출 등에 기여한 기업, '우수장수기업'은 20년 이상 기업활동을 하며 10명 이상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기업이다.
신청은 6월 20일까지 충북도기업진흥원을 통해 하면 된다.
서류·현장평가와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 기업은 10월 28일 '19회 충북도 기업인의 날'에서 지정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밖에 충북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우대,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전시·박람회 참가 우선권,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3년)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 경제기업과·충북기업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내 우수 기업들이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정태희 기자 chance091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