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한화토탈에너지스 사회공헌기금 기탁식(왼쪽부터 노성주 상무, 이완섭 서산시장, 유병설 사무처장)사진 |
![]() |
한화토탈에너지스가 26일 서산시청에서 이완섭 서산시장(사진 왼쪽 다섯번째), 노성주 한화토탈에너지스 상무(사진 왼쪽 여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갖고 9억1,620만원의 사회공헌기금을 기부했다. |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올해에도 서산 지역에 사회공헌기금을 기부하며 상생 경영에 앞장선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26일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유병설 충남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갖고 서산시와 9억1620만원의 사회공헌기금 기금 약정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한화토탈에너지스는 2023년 6억6700만원, 2024년 7억7천만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서산시에 전달하는 등 매년 지역사회에 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특히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사회공헌기금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0.5%를 기부하고, 회사가 매칭그랜트 기금을 더해 마련되어 나눔의 의미가 더욱 크다.
임직원들의 정성으로 모인 사회공헌기금은 서산시자원봉사센터, 서산시복지재단, 서산가족센터, 서산시교육지원청, 대산읍 새마을지도자회 등에 전달되어 취약계층, 다문화 가정, 장애인, 지역 청소년, 독거노인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운영되는 대표적 복지 프로그램은 각종 지역 복지사업 차량 지원 사업이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서산시 내 장애인과 독거노인들의 빨래를 지원하는 이동 세탁차, 소외계층에 식사를 제공하는 이동식 밥차, 장애인들의 이동을 돕는 장애인 이동 차량 등을 기부했으며 올해는 약 2억원 상당의 이동 세탁물 건조차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어려운 경영여건 상황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선뜻 마음을 나눠주신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임직원들의 소중한 마음이 모인 만큼 사회공헌기금이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사회공헌기금 기탁 외 한화그룹의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대산공장 본사가 위치한 서산?대산 지역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농작물 수매, 지역 환경보호를 위한 치어 방류와 해안 정화 활동, 지역 학생들을 위한 발전기금 및 장학금 전달 등을 통해 지역 상생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된 사회공헌기금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 나눔의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필요한 곳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며 상생 경영을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