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천시, 관내 청소년들 드론 체험 교육 진행 |
교육 내용은 드론의 역사와 원리 및 드론 운용 필수 법규 등 기초 이론을 중심으로 드론 관련 진로 소개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육군정보학교 소속 교관들이 강사로 직접 참여해 드론 기술이 국방 및 다양한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군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특강도 동시에 진행하여 학생들의 실질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차주 2주차에 드론 운용 기초 및 소형드론 비행 등 기초실습 수업, 3주차 육군정보학교로 이동하여 군 시설 체험 및 군용드론 전시, 드론 VR시뮬레이터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이 예정되어 있다.
시는 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를 포함 관내 6개 학교들을 대상으로 2025년 드론 체험교육을 운영 중이며, 육군정보학교에서 체험 중심으로 3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경희 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4차 혁명 신산업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진로 역량을 키우고 미래 사회를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다"며, "이천시를 첨단 미래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첨단 드론산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