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공모는 AI 콘텐츠와 예술 공연, 현장 운영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축제의 일부로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AI 활용 홍보 영상(숏폼) 공모'는 도심 속 공원에서 자연과 어우러져 펼쳐지는 기술과 예술의 융복합 축제 '2025 성남페스티벌'의 홍보 영상 제작 부문은 대상 1작품부터 최우수, 우수, 장려까지 총 10개 작품을 선정해 축제 D-30일부터 공개한다.
2006년생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AI 활용 인스타툰 공모'는 '보물섬 IN 성남, 성남에 숨겨진 나만의 보물을 찾아라'를 주제로 10개 작품을 선정해 축제 D-30일부터 '2025 성남페스티벌' 공식 SNS에 게시한다.
또한 시를 거점으로 활동한 전문 예술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예술인 공식 참가작 공모'는 장르에 제한 없는 공연·예술물 15작품 내외를 선정해 축제 기간 내 프린지 형태로 공개한다.
노래를 좋아하는 시민이라면 '시민합창단'으로 축제에 참여할 수 있고, 재단은 1천여 명의 시민합창단을 모집해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질 축제 '메인 콘텐츠' 무대를 함께 꾸밀 예정이다.
축제는 SNS 콘텐츠 제작과 확산, 행사장 운영 지원 등 축제의 전체 홍보와 진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서포터즈 'T.A.G. BLACK'는 만 19세 이상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와관련 SNS 서포터즈 10명, 현장 서포터즈 90명 등 총 100명의 서포터즈는 축제의 열기와 감동을 시민들과 더욱 생생하게 나눌 예정이다.
윤정국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는 시민들의 감각과 창의성이 축제에 스며 들어 성남페스티벌이 일상과 예술이 이어지는 새로운 도시형 융복합축제의 모델로 발전하길 기대 한다"고 전했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