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북부교육지원청 전경./북부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수학을 즐기며 창의적 사고를 확장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수학적 사고력과 논리적 추론 능력 함양을 위한 융합형 주제 탐구 활동과 창의적 수학 체험 활동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에는 중학교 1, 2학년 학생이 각각 60명씩, 총 120명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20명 단위의 반으로 편성되어 총 3개 반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이론과 실습이 조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정서를 기르고 다양한 수학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1학년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암호를 이용한 스트랩 만들기', '스피리콘을 활용한 경주 릴레이', '추리게임, 미스터리 사인' 등이 있다. 2학년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3D 라틴방진 열쇠고리 만들기', '다빈치 그리드 만들기', '아이큐퍼즐램프 만들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수학을 즐기면서 창의적 사고를 확장할 수 있도록 기획된 만큼,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우고 문제 해결력과 창의력을 기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범규 교육장은 "앞으로도 수학에 흥미를 갖고 자기 주도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