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 기장군청 전경./기장군 제공 |
이번 설명회는 지역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심도 깊은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한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날 설명회에는 EBS 진학상담 대표 강사이자 종로학원 입시연구소 외부패널로 활동 중인 정동완 강사가 초청되어,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6~2028학년도 대학입시 맞춤형 합격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강연에서는 △대학에서 요구하는 수능학력기준 분석 △계속적으로 변화하는 수시 방향 △이에 따른 학교생활기록부 준비법 △고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각 입시 제도별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방법 등 대학입시에 실제 필요한 정보들이 체계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오는 10일까지 기장군 진로진학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석자는 선착순 350명으로 마감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대입 진학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익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는 진학·진로 정보 제공으로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 3월 1일부터 ㈜종로아카데미와 함께 관내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수능 수험생을 대상으로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2일부터는 제3차 컨설팅 신청 절차가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기장군 진로진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군은 하반기 중 학부모 교실을 개최하고, 현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9학년도 이후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수요자 맞춤형 입시 정보를 다각적으로 제공하고 지원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