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공연은 공주신월초등학교의 심화형 흡연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5학년 보건 수업과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흡연의 위험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
뮤지컬 '시크릿 인 더 쉐도우'는 흡연으로 인해 파괴된 세계를 무대로, ▲담배의 유해성, ▲전자담배의 위험성, ▲담배 회사의 마케팅 전략, ▲또래의 흡연 권유 대처법 등을 청소년 친화적인 노래와 대사, 게임 요소를 통해 생생하게 풀어내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몰입할 수 있는 구성으로 공연의 몰입도와 교육 효과를 높였다.
윤복자 교장은 "이번 뮤지컬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흡연의 해로움을 보다 명확히 인식하고, 나아가 담배 없는 건강한 학교와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신월초등학교는 '흡연예방 심화학교'로서 금연 선포식, 다양한 흡연예방 관련 프로그램 운영, 교문 앞 금연 캠페인, AI로 제작한 흡연, 음주, 약물오남용 예방 노래 방송 송출 등 다채로운 흡연예방 및 금연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