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안중학교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1학년 학생들의 자유학기 운영 결과물로 '함께 만들고, 함께 나누는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1학년 자유학기 성장 나눔전을 진행한다. 사진은 자유학기 성장 나눔전 모습. |
태안중학교(교장 곽만영)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1학년 학생들의 자유학기 운영 결과물로 '함께 만들고, 함께 나누는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1학년 자유학기 성장 나눔전을 진행한다.
자유학기로 운영되는 1학기에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탐구해 얻은 산출 결과물과 성장 과정을 공유하고, 다양한 교과 및 활동 영역에 적용된 학생 활동 중심의 교수 학습 및 평가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각 교과와 주제 선택 시간에 활동한 학생들의 산출물을 복도와 계단을 이용해 자유학기 성장 나눔전을 열고 있다.
학생들은 ▲나의 캐릭터, 지금 뭐 하고 있을까? ▲일차방정식 연결고리 ▲우크라이나 전쟁을 담은 평화신문 ▲꼬리를 무는 이야기 ▲안전표준 픽토그램 무드등 ▲나의 빛나는 강점, 캐릭터로 피어나다 ▲우리반 소개서 작성하기 등 다양한 교과와 관련된 작품 활동을 실시했다.
곽만영 교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학생들은 1학기를 마무리하며 자신과 친구와 후배들이 활동한 작품을 감상하고, 서로의 학습에 대해 격려와 자신감을 줄 것"이라며 "또한 교사들은 다양한 학습법에 대한 공유와 전문성 신장이 확대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