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안소방서는 24일 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조종묵 초대 소방청장을 초청해 직장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태안소방서 직장교육훈련 모습. |
태안소방서(서장 류진원)는 24일 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조종묵 초대 소방청장을 초청해 직장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공직자의 바람직한 자세와 청렴의식을 정립하고, 선배 공무원의 경험과 통찰을 공유함으로써 건강한 조직문화를 계승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초대 청장으로서 우리나라 소방조직의 초석을 다졌던 조종묵 전 청장의 강연은, 조직 구성원들에게 큰 울림을 전하며 깊은 공감과 성찰의 기회를 제공했다.
조종묵 전 청장은 자신의 풍부한 현장 경험과 조직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소방공무원에게 필요한 책임감, 소명의식, 변화 대응 역량에 대해 진솔하게 전달했다.
'위기일수록 공직자의 자세가 조직의 운명을 좌우한다'며 시작된 강연은,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청렴한 자세를 가져야 한다는 당부로 마무리됐다.
류진원 서장은 "오늘 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태안소방서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과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앞으로도 외부 전문가와의 연계를 통해 더 나은 조직문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