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로모션 이미지./제주관광공사 제공 |
30일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프로모션은 수도권을 비롯한 지역 내 기업체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워케이션과 기업관광 수요를 유치, 지자체 간 연계 협력을 통한 지방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프로모션은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단체 또는 개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사는 워케이션 등의 프로그램을 제주에서 꼭 이용하고(필수), 나머지 4개 지역(강원특별자치도·광주광역시·전라남도·전북특별자치도)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한 경우,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지역 특산품 및 기념품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워케이션 등 프로그램 이용 내역(신청서 및 영수증)을 제주관광공사에 제출하면 되며, 신청은 기업·기관·단체·개별로 가능하다.
프로모션 시행 전이라도 2025년에 제주 체류와 함께 강원·광주·전남·전북 지역 가운데 1곳에서 워케이션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했으면 프로모션 참여가 가능하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전국적인 협력을 통한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워케이션과 워크숍 등 기업관광의 잠재수요를 활성화할 것"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전국의 지방관광공사 및 재단과 함께 다양한 협력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지역 관광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4월 서울에서 전국 6개 지방관광공사·재단이 개최한 공동 워케이션&기업관광 설명회에서 수도권 기업 및 기관 관계자에게 제주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제주=이정진 기자 leejj053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