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밝은누리안과병원이 의료기관평가인증원(KOIHA)으로부터 '4주기 급성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밝은누리안과병원 제공) |
밝은누리안과병원은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조직관리체계, 성과관리체계 영역에 대해 조사원들의 엄격한 현장 심사를 통해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 기준을 충족했다.
이에 따라 인증 의료기관 자격은 획득 시점부터 2029년 7월 9일까지 4년간 유효하며, 이는 대전, 충남, 충북지역 내 안과병원에서 인증을 받은 첫 사례인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이성준 병원장은 "이번 4주기 인증은 환자 중심의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전 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하여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본원은 직원에게는 보람 있고, 환자에게는 신뢰와 만족감을 드릴 수 있는 최고의 안과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밝은누리안과병원은 보건복지부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지정하는 간호등급차등제에서 간호등급 최상위 A등급을 획득하였으며 더불어 보건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까지 더해져 지역 내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 안과 병원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