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제천구제천연물산업엑스포’전경 |
먼저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열린다. 미국, 멕시코, 일본,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등 21개국에서 초청된 110여 명의 글로벌 바이어가 참여해 기업들과 1대1 상담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바이어 유통상담회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어진다. 11번가, 현대홈쇼핑, ㈜대상 등 주요 유통사 바이어 100여 명이 직접 참여하여 홈쇼핑, 온라인몰, 대형마트 등 다양한 유통채널과의 협업 기회를 모색한다. 참가 기업들은 상담회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국내 유통망에 안착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조직위원회 정길 사무총장은 "이번 상담회는 해외 수출과 국내 유통망 진출을 동시에 겨냥한 전략적 장으로, 참가 기업들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이끌어낼 것"이라며 "한방·천연물 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도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30일간 개최되며,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를 주제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