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성대학교 간호학과 현장 체험 모습,사진=서산의료원 제공) |
이번 프로그램은 신성대학교 혁신지원 주문식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과 내시경실에서 실제 간호사 업무를 관찰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학생들은 병동 환경을 둘러보며 간호 업무의 흐름을 체험하고,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전문 간호인력으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점검했다.
특히 이번 직무체험은 환자 중심 서비스의 가치를 현장에서 직접 느끼고, 간호사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한 참가 학생은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 환자와 함께 경험해보니, 간호사가 얼마나 다양한 상황에서 의사결정을 하고 환자와 소통하는지 실감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완 서산의료원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환자 중심 간호 서비스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미래 전문 간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의료계 진출을 환영하며, 미래 간호 인재로서 활약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의료원은 ▲환자 중심 종합건강검진 프로그램 고도화 ▲심뇌혈관센터 운영 ▲AI 기반 폐암검진 시스템과 3D 유방촬영기 도입 ▲신관 증축 등을 통해 예방 중심·지역완결형 진료체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서산·태안·당진 지역에서 유일하게 보건복지부 '포괄 2차 종합병원 지원사업' 선정기관으로서 지역 필수 의료 인프라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