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공주대 대동제 홍보 포스터 공주대 제공 |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2일간 열리는 '2025년 국립공주대학교 예산캠퍼스 대동제'는 군민과 함께 즐기는 개방형 축제로 진행된다.
이번 대동제는 '흘러 모이는 우리의 빛, 여울'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군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 부스를 준비했다.
축제에서는 ▲공주대 동아리 홍보 ▲인구증가 시책 및 청년정책 홍보 ▲군 관광자원 홍보 ▲청년 창업·활동 거점인 '해봄센터' 소개 ▲탄소중립 실천 홍보 ▲지역 일자리 정보 안내 등 군민 생활과 밀접한 주제들을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과 군민이 함께 소통하는 가운데 지역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축제의 열기를 더할 특별 공연도 준비됐으며, 대동제 2일차에는 힙합 뮤지션 '애쉬 아일랜드'와 K-POP 대표 걸그룹 '오마이걸'이 무대에 올라 청춘의 열정과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최재구 군수는 "이번 예산캠퍼스 대동제는 공주대학교와 군이 함께 준비한 상생의 축제로 군민과 학생이 어울려 소통하고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대학이 더욱 긴밀히 협력하는 가운데 함께 미래를 그려가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