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령시 ‘제7회 원산도 · 효자도 붕장어 해변가요제’ 포스터 |
보령시 주최, (사)원산도관광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열리는 '제7회 원산도·효자도 붕장어 해변가요제'가 10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원산도항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10월 3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가수 구수경, 나영, 예진, 유영서, 양재기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마련되며,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붕장어·대하 맨손잡기 체험과 가요제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행사 기간 중 각 마을 부녀회가 운영하는 먹거리 부스에서는 지역 특산물로 만든 특별한 요리들을 선보인다. 붕장어 탕수육, 짜글이, 찌개, 해물파전 등 원산도·효자도의 대표 특산물인 붕장어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가요제는 관람객 누구나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하루 4명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약 30만 원 상당의 상품이 제공된다. 이는 단순한 관람을 넘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축제의 재미를 더한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공연을 넘어서 지역 주민 및 관광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과 즐거움의 장이 될 것"이라며 "보령시민과 관광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매년 풍성한 프로그램과 특별한 체험으로 관광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 축제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문의는 보령시 원산출장소(041-930-6856)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