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량초 인성 릴레이 놀이,우리 모두 연결됐어! |
이번 프로그램은 놀이와 체험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협동심을 자연스럽게 함양하는 데 중점을 뒀다.
전교생이 참여한 이번 놀이 한마당은 '협동 줄넘기', '이구동성 게임', '모두 함께 컵쌓기', '한마음 전달하기', '너와 나의 연결고리' 등 다양한 릴레이형 협력 활동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다양한 릴레이 활동에 참여하며 팀워크의 진정한 의미와 인성 덕목의 실천 중요성을 깨달았다.
'모두 함께 컵쌓기', '이구동성 게임'과 같은 협력 놀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책임감이 팀의 결과에 직결됨을 체험했으며, 성공했을 때 서로를 격려하고 공감하는 과정을 통해 관계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4학년 한 학생은 '협동 줄넘기' 활동 후 "처음에는 빨리 넘는 데 집중했지만, 줄을 돌리는 친구의 속도와 타이밍을 존중하고, 친구를 기다려 주는 배려가 있어야 모두가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고 협동 과정에서의 성찰을 나눴다.
최인순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몸과 마음으로 배운 공감과 배려의 태도는 평생을 함께할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놀이와 체험 중심의 지속 가능한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이 더욱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