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등학교-호서대학교 반도체 인재양성과 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반도체 산업 환경 속에서 지역사회와 국가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선도할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마이스터고와 대학 간 교육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업무협약을 위해 충남반도체마이스터 교장, 교감, 산학협력부장, 마이스터부장이 참석했으며, 호서대학교는 학사부총장, AI공과대학장, 입학처장, 반도체공학과 학과장, 반도체공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국책 사업 체계 기반 반도체 전문 인재 양성, 학교 밖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산학연계 및 취업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호서대학교는 반도체 분야의 연구 역량과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심화 교육과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며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는 산업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 경험을 공유하여 대학 교육과 산업 현장을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은현 호서대학사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반도체 산업을 선도할 지역 인재를 함께 양성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대학·고교·산업체가 함께하는 산학 협력 모델을 통해 지역과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한 마이스터고교장은 "지역 특화 마이스터고의 강점과 호서대학교의 교육 인프라가 결합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충남 지역을 중심으로 반도체 산업 인력 양성 기반을 강화하고, 미래 국가 전략산업인 반도체 분야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