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부여농협이 송편 나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 동부여농협 제공) |
이날 행사에는 류경환 농협부여군지부장, 하정태 동부여농협 조합장을 비롯해 농가주부모임과 고향주부모임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송편을 빚으며 따뜻한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
행사에서 마련된 송편은 동부여농협 관내 마을회관 등에 전달되어 지역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가위 정을 전했다.
하정태 조합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조합원과 주부모임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송편이 지역사회에 작은 위로와 기쁨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은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류경환 농협부여군지부장도 "농협이 추진하는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은 농업인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이번 송편 나눔 행사 역시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실천의 일환"이라고 강조했다.
동부여농협의 이번 송편 나눔행사는 단순한 명절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역공동체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 농협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농심천심 운동과도 맞닿아 있어, 앞으로도 농업인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 곳곳에 전달되는 실천적 모델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부여=김기태 기자 kkt05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