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6년도 서산시 동문2동 주민자치회 사업 결정을 위한 사전투표소가 동문2동 청사 내에 설치됐다.(사진=서산시 제공) |
주민들은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제안 중, 주민자치회의 검토를 거친 4개 안건에 대해 사전투표를 진행할 수 있다.
투표 기간은 2025년 9월 29일부터 10월 17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장소는 동문2동 행정복지센터다.
이번 사전투표에서 주민들은 아래 4개 안건 중 참여와 찬성으로 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이번 투표 대상 사업은 '시장 속 그린백(Green Bag) 순환 사업','꽃향기 흐르는 마을 만들기 사업', '동문2동 주민참여장터 운영', '동문2동 작은 미술관 운영' 등이며, 주민 참여 조건은 만 14세 이상 주민 2% 이상 참여와 참여 주민 과반수 찬성이며, 이를 통해 최종 사업 순위가 결정된다.
최관호 서산시 동문2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이 직접 마을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기회"라며 "이번 투표를 통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동문2동 맞춤형 사업이 선정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명모 서산시 동문2동장은 "주민 한 분 한 분의 의견이 마을 발전의 큰 힘이 된다"며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즐거운 마을, 살기 좋은 동문2동을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산시동문2동주민자치회 오금택 사무국장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동문2동! 여러분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