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강공원 3GO 건강캠페인 카드뉴스./부산시설공단 제공 |
이번 행사는 가을 정취를 느끼며 걷고 달릴 수 있는 시민 참여형 비대면 건강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걷기'와 '버추얼 런(비대면 달리기)'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먼저 20일부터 24일까지는 노령층과 어린이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5000보 자율 걷기가 진행된다.
공원 내 산책로를 자유롭게 걸으며 지급된 만보기로 5000보를 달성하면 완주 인증이 가능하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금강공원 정문에서 걸음 수를 인증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어 24일부터 26일까지는 모바일 앱을 활용한 비대면 3km 버추얼 런이 진행된다. 참여자는 금강공원 내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3km를 완주한 뒤, 앱 기록을 인증하면 된다.
버추얼 런 부문은 16일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걷기와 달리기 모두 완주로 인정되며, 완주 인증자 150명에게는 기념 스포츠타올이 증정된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금강공원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즐겁게 운동하고, 금강공원의 매력을 새롭게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