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최근 제4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
운영위원회에서는 군정 주요사항 홍보, 2025년도 특화사업 추진 실적 공유 및 4분기 특화사업 세부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고창읍 지사협은 4분기 사업으로 11-12월 중 새마을부녀회와 연계하여 독거노인 등 저소득 가구 100세대에 김장김치를 지원하는 '김장김치 나눔' 사업을 추진하고, 한파를 대비하여 저소득 가구 40세대에 전기장판 등 방한용품을 지원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제52회 고창 모양성제를 앞두고 '소망 등 달기' 추진에 따른 사전접수 소망 등 부착과 현장접수 부스 운영 등 세부 사항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한편 '소망 등 달기'는 소원지를 적어 소망 등에 부착하는 사업으로, 올해 2회째 고창읍 지사협이 주관하고 있으며 모양성 내 공북루-작청까지 설치 예정이다. 1개당 3000원의 수익금은 관내 저소득가구를 위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임진용 민간위원장은 "앞으로 더욱 참신하고 내실 있는 특화사업 운영과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길수 공공위원장(고창읍장)은 "민 관이 협력한 고창읍 복지 사각지대 해소가 군정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보고, 고창읍의 다각적이고 촘촘한 복지 실현을 위해 지역 취약계층의 선도적 발굴 및 지원에 앞장서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