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울 도심서 열리는 로컬푸드 가치 확산 행사. 사진=aT 제공.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로컬:잇, 로컬푸드 서울팝업' 행사를 개최해 전국의 로컬푸드를 한자리에 모았다.
이번 행사는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서울에서 로컬푸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로컬:잇, 로컬푸드 서울팝업'은 '로컬푸드를 먹다(eat)'와 '로컬푸드가 바로 이것(it)'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국 13개 지방정부의 15개 직매장이 참여해 지역별 로컬푸드를 소개하며, 고구마와 사과 등 제철 농산물과 각 지방의 특산품을 판매한다. 또 ASMR 농장 체험, 차 시음, 내 몸에 맞는 농산물 찾기 솔루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로컬푸드의 매력을 전한다.
행사에서는 로컬푸드를 구매한 소비자에게 반경 3km 내 신속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며, 쌀쌀한 날씨에 대비해 투명 원형 돔 쉼터도 마련했다.
한 시민은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자의 설명을 들으며 구매하니 믿음이 갔고, 가격도 합리적이라 알뜰하게 장을 본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aT 기운도 유통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한 지역 농산물이 소비자들과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aT는 로컬푸드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로운 유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접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희택 기자


![[대전 유학생한마음 대회] "코리안 드림을 향해…웅크린 몸과 마음이 활짝"](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10d/118_20251110010008006000339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