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당진시는 10일 제78회 충남도민 체육대회 분야별 업무 분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대회 준비상황을 점검했다.(당진시청 제공) |
당진시(시장 오성환)가 제78회 충남도민체전 성공 개최를 위해 전 부서 총력 체제에 돌입했다.
시는 11월 10일 7층 소회의실에서 부시장, 국·소장, 관련 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8회 충남도민 체육대회 분야별 업무 분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대회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시는 대회의 비전을 '20년의 기다림, 함께 뛰는 미래, 다시 만난 우리, 더 높이 더 멀리'로 설정하고 청정체전·행복체전·참여체전·감동체전·경제체전 등 5대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27개 부서가 맡은 역할을 확인하고 보고 후 토의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날 구체적인 준비현황도 점검하고 31개 종목에 필요한 총 36개 경기장 확보 현황을 확인했으며 공공시설 외에도 학교시설과 민간시설을 다각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확인했다.
시는 개막식이 열릴 당진종합운동장뿐만 아니라 신평문화스포츠센터(검도), 면천읍성 객사(씨름) 등 시 전역의 시설을 분산 활용해 시민들의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교통편의를 위해 주 경기장 주변에 기존 주차장 850면 외에 확장 부지를 활용해 총 2000여 면의 주차장을 대대적으로 확보할 계획임을 밝혔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행사를 넘어 시의 역량을 결집하는 최대 규모의 행사로 전 부서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적극 협조해 대회 준비에 총력을 다해달라"며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시가 명실상부한 체육 도시로 위상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자"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에서 확인한 협력방안을 바탕으로 유관기관과의 최종 업무협의를 거쳐 완벽한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박승군 기자


![[대전 유학생한마음 대회] "코리안 드림을 향해…웅크린 몸과 마음이 활짝"](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10d/118_20251110010008006000339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