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양산시청 전경./양산시 제공 |
동부경남 창업거점 'G-스페이스 동부' 참여 창업기업들이 지난 12일부터 국내 대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에서 제품 펀딩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은 'G-Space 창업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창업 초기 기업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자금을 조달하고 시장 반응을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펀딩에 참여한 기업은 고단백 슬라이스 밀키트를 선보인 호시절, 식물성 콜라겐 젤리스틱을 개발한 히비스코, 옻칠 세라믹 양면도마를 출시한 사옹방, 사이버 교육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일하우스 총 4개사다.
각 기업은 와디즈에서 사전 주문 형태의 펀딩을 진행한다. 소비자는 정식 출시 전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지원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들이 실제 시장에서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자생적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G-스페이스 동부는 양산시 물금읍에 위치한 창업육성 거점 공간이다. 지역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입주공간 제공, 투자 연계, 액셀러레이팅 등 종합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2026 수능 현장] "푸는대로 다 맞으리다" 교사·후배들의 따뜻한 응원](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13d/002.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