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년도 양산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공유회./양산시 제공 |
양산시는 지난 21일 양산비즈니스센터에서 '2025년도 양산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유회에는 청년과 유관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주요 행사로 도전 사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청년 시상식과 사례 발표가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경험을 공유하여 참여자들의 큰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부대 행사로 취업 타로 상담,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단순한 성과 보고 형식을 넘어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한편 양산시는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11월 현재 총 126명의 청년들이 사업에 참여해 118명이 이수했고, 이 가운데 13명이 취·창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시는 2026년 이수 목표 인원을 130명으로 확대해 더 많은 청년들이 프로그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 규모를 확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오늘의 성과는 무엇보다도 청년 여러분의 열정과 도전 정신이 만들어낸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양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