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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부교육청 지구별 자율장학협의회 모습.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제공 |
올해 장학 운영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안착을 지원하고 질문 중심 수업과 AI·디지털 기반 수업 등 미래역량 중심 수업혁신을 현장에 확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내수업공유-일상수업나눔-자기연수'로 구성된 수업장학 핵심 3요소가 학교 현장에 정착되며 교사 스스로 성장하는 수업문화 조성에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동부교육청은 한 해 동안 학교 자율과 협력 중심의 자율장학이 현장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펼쳤다. 각 학교에선 교사학습공동체를 중심으로 한 수업나눔과 성찰 활동이 활성화됐으며 지구별 자율장학도 체계적으로 운영됐다.
교실수업개선, 학급 운영, 학교 운영, 신규(저경력) 교사 멘토링 등 분야별 컨설팅장학을 통해 학교와 교원의 요구를 반영했으며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한 실질적 지원을 통해 현장에 빠르게 적용 가능한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양수조 대전동부교육장은 "올해 장학 운영은 학교와 교사가 함께 성장한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자율과 협력 중심의 장학체제를 지속적으로 보완해 교사 전문성 신장과 학교 교육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효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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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효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