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 R&E 최종성과공유회./부산교육청 제공 |
부산일과학고등학교는 오는 18일 학교 실험실과 교과실에서 과학영재들의 1년간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R&E 프로그램 최종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R&E 프로그램'은 개교 이래 매년 운영하는 행사로, 1~2학년 전원을 대상으로 부산 지역 대학 지도교수와 부산일과학고 지도교사, 학생 3~4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1년간 연구활동을 진행한다.
올해는 수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정보 영역 총 52팀이 활동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전에는 각 영역별로 연구 과제에 대한 구두 발표(Oral Session)와 교과 영역별 우수팀을 학생들이 직접 선정하는 시간을 갖는다.
오후에는 연구 활동의 핵심 내용을 담은 포스터 발표(Poster Session) 및 관람이 진행되며, 이는 1년 동안 지도를 담당한 지도교사 및 지도교수, 학부모,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 등이 참석하는 공개 참관으로 진행된다.
황서운 교장은 "부산일과학고의 R&E 프로그램은 국가 과학기술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연구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일과학고는 R&E 프로그램의 연구 성과를 확장해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과학영재 창의연구(R&E) 과제에 참여했다.
전국 28개 과학고·과학(예술)영재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 과제에서 부산일과학고는 총 17개의 과제가 선정돼 연구 활동을 진행했으며, 이 중 5개의 과제가 우수과제로 선정되는 뛰어난 성과를 이루었고, 오는 23일 발표평가를 앞두고 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기획시리즈] 2. 세종시 신도시의 마지막 퍼즐 `5·6생활권` 2026년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6d/55255.jpeg)




